동영상 파일만 렌더링 안되는 문제
정지 이미지 렌더링은 정상적으로 진행 되지만 동영상 파일만 렌더링 되지 않는 문제는 시스템의 보안 설정 때문입니다.
사용자PC에 설치된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에서 루미온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도록 설정하셔야 합니다.
(보안 솔루션 제작사에 자세한 사용법 문의 바랍니다.)
보통, Windows의 경우, 기본적으로 Defender와 Onedrive가 설치된 경우 입니다. 특히 Onedrive경로에 특정파일이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상황을 Windows 보안 시스템에서는 일종의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차후, 이 부분은 Microsoft측의 개선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영상파일은 처음부터 MP4파일을 만드는 것이 아니고, 일종이 연속이미지(시퀀스 이미지)를 생성 후, 이를 MP4파일로 합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시퀀스 이미지 생성을 악성코드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2가지 방법이 추천됩니다.
루미온을 윈도우즈의 관리자 권한으로실행 후, 위 그림의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여 별도 경로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루미온 1~12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경로를 변경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Defender와 Onedrive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위 그림처럼 Defender를 '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Onedrive는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진행 했지만, 여전히 영상 파일이 생성되지 않는 경우는, 사용자의 PC가 일종의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는 가급적 PC를 포맷(Fromat)하시고, Windows를 새롭게 설치, 그리고, 첫 작업으로 V3(혹은, V3 Lite)같은 신뢰할 만한 안티바이러스(Anti-Virus,PC의 백신 프로그램) 제품을 설치한 후, 루미온 같은 응용 프로그램(앱,App)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최근 인터넷 환경은 수많은 악성코드로 감염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Windows를 개발하여 공급하는 Microsoft사에서 제공하는 자체 안티바이러스(PC 백신 프로그램)으로는 악성코드 예방에 한계가 있습니다.(이 제품이 완벽하다면, 보안 소프트웨어 회사의 존재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