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라이브러리 중 2GB가 넘는 데이터가 존재하는 루미온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상위 버전에서)

원인

Lumion제품은 Microsoft가 개발한 개발플랫폼 중 DirectX를 기반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DirectX의 안정적  활용을 위해, 개발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개발 원칙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Windows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거나, 하드웨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DirectX의 개발 원칙은 수시로 변경되기도 하며, Lumion개발자는 이 원칙에 맞게 루미온 제품의 개발 코드를 수정하게 됩니다.  특히, 안정적 작동을 위해 특정 3D 모델 데이터에 할당되는 그래픽 메모리의 제한이 생기기도 합니다.
 
루미온 작업자는 이전 버전에서 아무 문제 없이 루미온 작업을 진행하였지만, 이후 업데이트된 루미온에서 이전에 생성하였던, 루미온 파일을 열(Open)수 없게 되는 상황을 만날 수있습니다.

해결 방법

1.루미온이 업데이트 되면, 이전  버전으로 돌이키는 방법은 없습니다.(단, 루미온 계정에서 이전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존재) 먼저, 루미온이 설치된 PC에서  "내PC>문서>Lumion>Library"를 엽니다. 이 화면은 계속 보여야 합니다.

2. 루미온 파일을 엽니다. 이런 파일은 용량이 크므로, 로딩되는 시간이 다소 지연됩니다. 로딩되는 동안 위 1번에서 열어둔 탐색기 화면을 잘 살펴봅니다. 갑자기 2GB이상의 라이브러리가 나타나면, 그 즉시 해당 파일을 삭제합니다.  루미온 파일이 완전히 열리기 이전에 재빨리 삭제해야 합니다.

3. 2번과정을 진행하였다면, 해당되는 라이브러리 파일만 빠진 상태로 루미온 파일이 열립니다. 이제는 빠진 루미온 파일만 새롭게 Import 합니다.

4.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5). 라이브러리 파일은 가급적 2GB를 넘지 않도록 '분할'하여  작업할 것을 추천드립니다.